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의성군의회 회의록

Uiseong 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3회의성군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의성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 3월 30일(목)  09시30분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
  3.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4. 3.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
  3.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4. 3.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

(09시33분 개의)

○위원장 우칠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3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전문위원으로부터 보고사항이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김필교   전문위원 김필교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본위원회에서는 지무진 위원님과 최훈식 위원님이 대표 등록하신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과 본위원회 소관 부서인 의회사무과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및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협의 요청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에 대한 심사를 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칠윤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1.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 

(09시33분)

○위원장 우칠윤   의사일정 제1항,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제4조 제1항에 따라 의성군 인구문제 연구회를 등록하신 지무진 의원님과 의성군 농업ㆍ산업발전 연구회를 등록하신 최훈식 의원님의 제안 설명을 듣고 심의를 하여야하나 의원님들 대부분이 연구단체에 가입이 되어 있고 내용을 잘 알고 계신 안건이므로 제안 설명 없이 전문위원의 검토 보고를 들은 후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 보고가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김필교   전문위원 김필교입니다.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제4조 제1항에 따라 등록을 하여 향후 의원님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정책개발 및 자치입법 활성화와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하심이 타당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상으로 검토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칠윤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3.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 

(09시35분)

○위원장 우칠윤   의사일정 제2항, 본위원회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과 의사일정 제3항, 총무,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요청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으로부터 위 2건의 상정 의안을 일괄하여 검토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김필교   전문위원 김필교입니다.
  본위원회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요청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본위원회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은 의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의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의회운영위원을 감사반으로 편성하여 2023년 6월 9일에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감사 자료는 7건을 요구하겠으며 감사대상기관은 의회사무과이며 의회 운영의 문제점 및 잘못된 점을 파악하여 시정하도록 하고 예산 집행사항을 확인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감사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본위원회 소관 및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 요청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을 총괄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감사기간은 의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감사 대상 기관별로 2023년 6월 9일부터 6월 19일까지 7일간 실시하고 감사대상기관은 의회사무과, 본청 18개 관ㆍ과, 3개 사업소, 2개 직속기관, 18개 읍면 등 총 42개 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감사반은 각 상임위원회 별 전체 위원으로 3개 반을 편성하였습니다. 감사 요령은 증인을 출석시켜 증인 선서를 하고 감사 대상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후 질의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증인에게 심문하여 질문 및 의견 진술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필요시 현지확인도 병행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자료 요구는 총 403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 7건과 관ㆍ과ㆍ소 14건, 읍면 공통 12건을 포함하여 총무위원회 177건, 산업건설위원회 219건을 제출하도록 요구하겠습니다. 그리고 감사 실시 후에는 감사 결과 보고서를 본위원회에서 채택하고 집행 기관에 이송하여 즉시 시정 요구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 밖의 상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고드린 바와 같이 본위원회 소관 감사자료와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 요청한 감사 자료 요구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시고 의결하시되 각 상임위원회에서 의결한 사항으로 원안대로 의결하시는 것이 타당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칠윤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본위원회 소관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사전 심사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안을 일괄 상정하였으므로 배부하여 드린 보고서를 검토하시고 질의 토론을 거쳐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자료 작성에 관한 위원 상호간의 협의를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부위원장께서는 협의된 내용을 보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 속개 시간은 별도 통지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09시38분 회의중지)

(09시41분 계속개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본위원회 감사계획서 작성 및 협의의 건에 관하여 위원 상호간에 충분히 협의한 결과를 부위원장께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민주   부위원장 김민주 위원입니다.
  본위원회 소관 의회사무과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에 대하여 협의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및 협의의 건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 요청한 내용이므로 원안대로 의결하기로 의견일치를 보았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칠윤   부위원장께서 협의한 결과를 보고한 안과 같이 작성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본위원회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은 부위원장께서 보고한 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본 의안은 부위원장께서 보고한 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협의의 건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 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본 의안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요청한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시면 산회를 하고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43분 산회)


의성군의회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