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의성군의회 회의록

Uiseong 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8회의성군의회(제2차 정례회)

총무위원회회의록

제2호

의성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 11월 22일(수)  10시00분

장  소  총무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 심사된 안건
  2. 1.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0시00분 개의)

○위원장 오호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8회 의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총무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오늘은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 의결하겠습니다.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세부 안건의 수가 많아 제안 설명을 나눠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1.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0시01분)

○위원장 오호열   의사일정 제1항,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상정합니다.
  재무과장님은 상정된 의안 중 1번부터 15번까지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안녕하십니까? 재무과장 신승호입니다. 
  평소 존경하는 총무위원회 오호열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 연일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지금부터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설명드릴 순서는 목차에 따라 제안 사유부터 주요 내용, 사업별 세부계획, 관리계획, 법적 근거 순입니다.
  먼저 8페이지 되겠습니다.
  서의성목욕탕 주차장 부지매입은 안계면 용기리 일원에 건설하고 있는 서의성목욕탕 활용도 제고를 위해 부지를 매입해서 주차장 등 주민편의시설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5억 원으로 재원은 군비 100%가 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 11페이지 되겠습니다. 이 건도 부지 매입 건입니다.
  다인면 어울림마당 조성부지 매입 건은 다인면 종합복지센터에 인접한 부지가 되겠으며 체육공원을 조성해서 복지와 체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건강산책로와 그늘쉼터 등이 되겠습니다. 부지 매입비는 3억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 14페이지입니다.
  농산물 공동보관센터 조성부지 매입권은 의성읍 팔성리의 일원으로 농산물 공동보관센터 조성을 통해서 농산물 수급량 조절로 생활물가 안정화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예정 시설은 농산물 공동보관센터와 외부 저온저장고, 스피드도어 등이 되겠습니다. 부지 매입비는 22억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17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의성읍 행복둥지주택 조성 부지 매입은 의성읍 도동리 일원에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바탕으로 행복둥지 주택을 건설하여 청장년 인구를 유입해서 새로운 경제기반 형성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부지 매입비는 14억 9000만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 20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이 되겠습니다. 
  점곡면 행복둥지주택 조성부지 매입은 앞에서도 같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바탕으로 해서 행복둥지주택을 건설하여 청장년 인구를 유입해서 새로운 경제기반 형성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부지 총사업비는 4억 1000만 원 되겠습니다. 
  다음 23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다인면 덕지리 일원에 행복둥지주택 조성 부지를 매입해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바탕으로 행복둥지주택을 건설하여 청장년 인구를 유입해서 새로운 경제기반 형성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총 부지 매입비는 4억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26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입니다. 
  안계노인복지관 부설 주차장 조성 사업은 안계면 용기리 일원에 안계노인복지관 부설 주차장 조성으로 시설 이용자 편의제공 및 인근 지역 무단주차로 인한 민원 해소를 목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총 부지 매입비는 9억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는 29페이지입니다.
  이것은 의성종합스포츠단지 조성부지 매입을 통해서 의성종합체육관 착공에 따라 실내 테니스장 등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성해서 종합체육관과 유기적인 연계로 공공체육시설 활용을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48억 원인데 2024년 소요예산은 한 24억 정도가 되겠습니다. 
  9번, 이것은 33페이지 되겠습니다. 
  신평면 면민실내체육관 조성은 주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내체육관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시설은 면면실내체육관이 되겠으며 부지 매입비는 한 1억 5000만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36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입니다.
  가음미술관 건립을 위한 부지매입을 통해서 폐교를 문화와 휴식ㆍ체험의 아트공간으로 조성하여 문화소외지역에 주민이 함께 살아 숨 쉬는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가음미술관이며 토지 매입비는 12억 원이 되겠으며 건물 매입비는 한 3억 원 되겠습니다.
  다음은 39페이지입니다.
  비봉산 푸른문화길 대곡사지구 편입토지 매입 건은 대곡사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서부지역권 문화시설 확충을 통해 의성군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산책로 및 공원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한 2억 2000만 원 되겠습니다.
  다음은 42페이지입니다.
  펫산업센터 조성사업은 통합신공항 및 의성펫월드를 기반으로 해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반려동물시장 선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펫푸드와 펫테크 제조 공동체 단지 및 펫 관련 융복합 체험단지가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한 95억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 50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입니다.
  지역산업 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 개발 정주기반 구축 건입니다.
  의성군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 공급을 위한 지역 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유입 인력 정주기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함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숙박시설과 회의실 등 부대시설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22억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53페이지입니다. 이 건은 건물 신축 건이 되겠습니다. 
  의성농공단지 복합지원센터 건립을 통해서 농공단지 내 기업 성장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복합지원센터를 건립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허가하기 위함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기숙사와 식당, 카페, 편의점, 헬스장 등입니다. 건물 신축비용은 총 62억 6000만 원 정도 되겠습니다. 
  다음은 56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건물 신축 건이 되겠습니다.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 GMP 구축은 의성군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추진 중인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세포배양배지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세포배양 연구개발용과 부대시설 등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92억 2000만 원이 되겠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휴식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 속개시간은 별도 통지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12분 회의중지)

(10시14분 계속개의)

○위원장 오호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재무과장님은 상정된 의안 중 16번부터 28번까지 제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16번 관련입니다.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단밀 생태축 복원사업 주차장 설치 부지 매입은 낙동강 하천과 습지 생태축 복원사업 일대에 산림과 녹지축을 연결하고 주변의 다양한 시설 이용을 위해서 조성 중인 단밀 생태축 복원사업지에 방문객 만족도 증진을 위해서 주요 예상 시설인 주차장 관련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부지 매입비 1억 7300만 원 되겠습니다.
  53페이지입니다. 이 건도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다인폐기물매립시설 조성에 따른 부지 매입입니다.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를 위해서 다인폐기물매립시설 조성사업 추진을 위하여 미 매입된 국유자산 매입을 추진하고자 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부지 매입비 4800만 원 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는 65페이지 되겠습니다. 이 건은 처분 관련 건입니다.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사업 부지매각 건은 무주택 고령자에게 주거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게 추진 중인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 사업을 위해서 해당 부지를 LH측에 매각하고자 합니다. 총 매각 가격은 11억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69페이지입니다. 건물 신축 관련입니다.
  의성 도동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을 통해서 의성 청년층과 신혼부부의 주거난 해소를 위해 의성군에 거주하는 청년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임대주택은 한 40% 정도가 되겠으며 총 건축 신축비는 한 73억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71페이지입니다. 건물 신축 관련입니다.
  의성 중리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은 소방서 맞은편에 저희들 의성 도동 공공임대주택 관련해서 사업추진 배경은 앞에 것과 동일합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100호 정도 되겠으며 총사업비는 183억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74페이지입니다. 이 건은 변경 건이 되겠습니다.
  단북 노연2리 공동마당 조성사업 건인데 단북면 내 주민 공동공간 조성을 위해서 공동체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주차장과 쉼터 등이 되겠습니다. 당초 8900만 원이었으나 변경되어 1억 2400만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78페이지입니다. 건물 신축 관련 내용이 되겠습니다. 
  농촌협약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금성면 기초생활 거점사업으로 농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의 일환으로 금성면에 주민들의 복합서비스 제공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고자 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청소년 배움터와 금빛웃음커뮤니티센터와 청년쉼터 등이 되겠으며 건물 신축 총사업비는 25억 5000만 원이 되겠습니다.
  81페이지입니다. 건물 신축 관련 되겠습니다.
  의성읍 중리리 일원의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과 사업추진 배경이 동일하겠으며 주요 예정시설은 젊은의성센터와 종합돌봄센터 등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115억 5000만 원 정도 되겠습니다.
  84페이지입니다. 건물 신축 건이 되겠습니다.
  위치는 의성군 봉양면 화전리 일원이 되겠으며 농촌협약 공모로 봉양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을 통해서 사업추진 배경이 앞에서와 동일한 내용이 되겠으며 주요 예정시설은 청년마중센터가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27억 5000만 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87페이지입니다. 이 건은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의성군 가음면 가산면 일원이 되겠으며 미래항공 모빌리티 상용화지원센터 조성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시대 신성장 산업으로 미래항공 모빌리티 관련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총괄 시설을 마련하기 위함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실내 비행테니스장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교육장, 사무공간, 정비고, 격납고 등이 되겠습니다. 총사업비는 한 100억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90페이지입니다. 부지매입 건이 되겠습니다.
  단밀면 낙정리 산80번지 일원에 단밀산림휴양공간 조성부지 매입을 통해서 산림 생태 문화, 휴양 기능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산림문화공간을 조성하고자 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다목적 광장과 도시공원 등이 되겠으며 총사업비는 35억 5750만 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 94페이지입니다. 이 건은 건물 증축관련 건입니다.
  봉양면 분토릭 일원에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스마트농업지원센터 구축 사업이 되겠으며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거점 역할과 스마트농업 확대를 위한 교육공간을 위함이 되겠습니다. 주요 예정시설은 교육장과 데이터센터, 기업지원실, 사무실 등이 되겠으며 총사업비는 12억 3000만 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98페이지입니다. 이 건은 토지교환이 되겠습니다.
  옥산면 금봉리175 일원이 되겠으며 금봉자연휴양림 토지교환은 금봉자연휴양림 공부정리와 향후 시설관리, 리모델링을 추진하기 위함이 되겠으며 교환 차액은 1300만 4000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101페이지와 공유재산 관리계획 총괄표와 108페이지 법적 근거는 서면으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호열   예,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보고가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이훈영   전문위원 이훈영입니다. 
  2023년 11월 9일 의성군수로부터 제출되어 11월 9일 본위원회로 회부된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한 검토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024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검토보고서)

  이상으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및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은 앞에 자리에 앉으셔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 질의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과장님, 항목 20번에 의성 중리리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에 대해서 당초에 우리 토지 구입할 때 이 용도가 맞나요?
○재무과장 신승호   당초에는 저희들 호텔 짓는 걸로 되어 있었는데 이걸 변경 건으로 해서 임대주택으로 바꾸는 그런 내용이 되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지난번에 공유재산 심의할 때 유스호스텔 건축으로 토지를 구입했잖아요?
○재무과장 신승호   예, 맞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그런데 용도가 이렇게 바뀌어도 됩니까?
○재무과장 신승호   저희들 처음에 부지 매입할 때는 했으나 공유재산심의회를 다시 해서 용도변경 절차를 거치면서 부지 변경을 유스호스텔은 다른 쪽으로 하고 이 건은 공공임대주택 건으로 하는데 절차상 그건 하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유스호스텔은 건축을 안 하나요?
○재무과장 신승호   그건 지금 건축을 합니다. 아마 남대천 그쪽으로 변경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변경됐습니까? 
○재무과장 신승호   변경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변경될 예정입니까?
○재무과장 신승호   변경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변경되었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위원님도 지난번 공유재산 심의를 거쳐서 그렇게 진행을 했는데 지금 아무도 모르잖아요. 사전에 당초의 계획과 변경이 있었으면 사전에 사업 내용에 대해서 한 번 더 설명해 주시고……. 공공임대주택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필요하지만 당초 목적과 달리 진행되는 것에 대해서는 한 번 더 설명과 사전에 조금 알려주시면 위원님들도 참고하고 또 우리 진행에 대해서 원활하게 할 수 있는데 지금 이 사업비도 적지 않은데 사실 이 토지 구입할 때도 힘들었잖아요?
○재무과장 신승호   예, 맞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부위원장님이 또 이면적으로 삼면적으로도 노력 많이 했는데 사업계획이 변경된 데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설명을 하지 않았다. 앞으로는 조금 이렇게 사전에 설명해 주시고 또 협의가 필요하면 협의를 해서 그렇게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알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더 질의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지무진 위원   위원장님.
○위원장 오호열   예, 지무진 위원님 질의해 주십시오.
지무진 위원   8번에 스포츠단지 조성 부지매입 있지 않습니까? 8번에 우리 저 실내체육관 지는 데 건너편이요.
○재무과장 신승호   예.
지무진 위원   지난번에도 제가 그냥 편하게 말씀은 드렸는데 지금 추가매입 계획은 있습니까? 어떻게 됩니까?
○재무과장 신승호   추가매입 계획은 그 소유자와 협의가 지금 진행 중에 있으며 그게 되면 나중에 추경을 통해서 저희들이 공유재산심의를 재차 통해서 계획은 있습니다.
지무진 위원   그러면 이 지역 같은 경우에는 우리 군에서 체육 어떤 특화단지로 상당히 조금 좋은 지역이고 하니까 우리가 매입을 할 수 있으면 지가가 더 상승하기 전에 추가로 조금 더 그 토지매입을 가급적이면 조금 많이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향후에 또 어떤 계획을 세워서 할지 모르니까 조금 준비하는 차원에서 진행을 빨리빨리 진행해서 아마 이쪽 지역은 지가가 조금 많이 상승 여력이 있는 데니까 그렇게 조금 추진을 조금 해 주시고요.
○재무과장 신승호   예, 알겠습니다.
지무진 위원   그다음에 또 한 가지는 우리 노지스마트 여기도 제가 비슷한 의견을 드릴 텐데 27번입니다.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지역도 이번에 매입하는 토지가 보니까, 이건 토지매입이 아니네. 여기 토지매입…….
○위원장 오호열   토지매입 맞습니다.
지무진 위원   건축비, 용역비……. 토지가 어디 적혀 있지?
○위원장 오호열   토지는 지난번에 매입했고.
지무진 위원   그러니까 토지는 지난번에, 지금 이건 건물 지원센터 구축하는 거네, 그렇죠?
○재무과장 신승호   예, 맞습니다.
지무진 위원   토지매입으로 지금 봤는데 잘못 봤네. 이것도 우리가 이 지역 같은 경우에도 분토리 이쪽 지역은 우리 공항이 들어오고 하면 공항이 들어오기 전부터 활용도가 높은 땅이고 하니까 어떤 목적이 있을 때 예를 들어서 노지스마트팜 같으면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같으면 실습장을 하든지, 농업실습장을 하든지 그런 목적을 만들 수가 있잖아요, 그렇죠?
○재무과장 신승호   예.
지무진 위원   그래서라도 조금 토지를 가급적이면 조금 많이 매입을 할 수 있으면 향후에 우리가 어떤 다른 사업을 할 때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잘 알겠습니다.
지무진 위원   그런 방법을 조금 연구를 해서 한번 찾아보시고 가급적이면 이런 지역은 지가 상승 전에 사전에 조금 많이 확보하는 방향으로 그렇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잘 알겠습니다.
지무진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호열   지무진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위원장이 질의하겠습니다. 
  방금 지무진 위원께서 노지스마트팜 구입 및 규모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지금 노지스마트 사업계획에는 제가 알기로는 사곡 마늘단지에 대한 스마트팜 계획 같은데 우리 본 군에도 농사가 복숭아나 자두나 양파 등 기타 여러 작물이 있는데 한 종목에 한해서 이렇게 하지 마시고 전체를 위해서 사업 계획하실 때 지금 제가 알기로는 사곡마늘 노지스마트팜에 대한 사업시설 같은데 당초 계획할 때 우리 대표적인 쌀도 있고 마늘, 양파, 자두 많잖아요. 그렇죠? 이걸 공유해서 한 번에 할 때 그 전체를 아울러서 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한번 계획해 주시고 또 그렇게 진행해야 또 한 번에 우리가 또 하면 또 예산이라든가 시간적 효율이 더 있으니까 꼭 그렇게 한번 검토해서 계획 한번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잘 알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더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박선희 위원   위원장님, 박선희 위원입니다.
○위원장 오호열   예, 박선희 위원님 질의하여 주십시오.
박선희 위원   과장님 수고 많으십니다. 
  9번 신평면 면민실내체육관 조성에 대해서 한 가지 묻겠는데요. 신평면 인구가 10월 현재 813명인데 실내체육관, 물론 면민들 건강증진을 위해서 좋기는 합니다만 또 이렇게 실내체육관 지어 놓으면 앞으로 관리비도 들 거고 운영비도 들어갈 건데 지금 대부분 고령화가 되어 있어서 면민들이 몇 명 정도 이용할 수 있는 수요분석 혹시 해보셨습니까? 어느 정도로 하실지?
○재무과장 신승호   예, 이 건은 저희들 실내체육관 조성 건은 나중에 아까 위원님 말씀하신 대로 세부 분석은 못했습니다만 부지를 확보하는 만약의 차원에서 부지매입을 해놓고 나중에 주요 관련해서 또 혹시 변경이 되면 저희들 행복둥지주택 지방소멸대응기금이라든지 그런 쪽으로도 다시 한번 논의를 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라고 저도 같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박선희 위원   혈세로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잘 운영하고 계획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박선희 위원   하나 더 보겠는데 10번에 보면 가음 폐교를 이용해서 지역 재생사업 하나로 미술관 건립하죠?
○재무과장 신승호   예.
박선희 위원   그런데 가음 인구가 지금 10월 현재 1478명입니다. 그런데 혹시 지역 내에 그 미술관 방문하는 지역민 수요가 얼마 정도 될까요? 이건 외지 사람도 관광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될 것 같은데.
○재무과장 신승호   예, 이 건도 나중에 저희들 가음에 공항 모빌리티 앞으로 사업과 또 여러 맞춰서 미래의 부지를 먼저 확보해서 관광과 연계시킨 그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걸로 제가 알고 있습니다.
박선희 위원   농촌 비닐하우스에도 제가 미술관을 전시하는 것 본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여러 가지 테마도 있지만 또 안계에 작년에 목욕탕 리모델링해서 예술가 일촌 맺기 해서 하신 분 있잖아요. 그 섬유미술가 김지용 작가가 한 걸 제가 봤거든요. 그래서 1층에는 전시실을 하고 2층에는 작업실을 해서 거기 공방으로 개인작업도 하고 또 지역 주민, 미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배우러 오고 그렇게 하고 주말에는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해 갖고 지역 주민들한테 굉장히 좋은 반응을 일으키는 걸 봤거든요. 그렇게 해서 여러 가지로 계획을 하셔서 지역 주민도, 또 수요도 같이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그다음 또 관광객도 유치할 수 있도록 잘 계획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잘 알겠습니다. 
박선희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호열   박선희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김민주 위원   예, 김민주 위원입니다.
○위원장 오호열   김민주 위원님 질의하여 주십시오.
김민주 위원   과장님 여러 가지로 이렇게 많이 사니까 참 좋기는 좋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하고요. 활용도가 많이 높아지지 않겠나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그중에서 한 가지를, 11번. 지금 여기 땅을 매입을 하는 목적이 관광 목적이라고 해놨습니다. 그렇죠?
○재무과장 신승호   예. 
김민주 위원   관광 목적이라고 해놨는데 그러면 이게 절에는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돈이 많은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조성할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제가 이렇게 객관적으로 봐서는 주차장 부지를 매입해 주는 이런 형태가 아닌가, 조금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여기에 대해서 설명을 한번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이 건은 먼저 저희들 비봉산 푸른문화길 조성사업이 벌써 진행이 다 된 걸로 알고 있는데 그 1개 중간에 토지가, 그 한 필지에 대해서 사실 이전관계라든지 이런 것에서 아마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지금 어느 정도 협의가 돼서 이 건을 편입토지 관련 이 건을 해결해야 저희들 비봉산 푸른문화의 길이 여기 관련해서 완전히 조성되는 사업으로 할 수 있는. 기존에 한 2012년도부터 이 사업 건이 계속 진행된 사업입니다. 그런데 그 중간에 이 필지 건이 이전관련 한 필지가 남아서 이 건을 매입해야 이제 완전히 저희들 군에서 이 사업이 종결되는 걸로 이제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이 건에 대해서 한 필지 한 2억 2000만 원을 들여서 정리를 하는 그런 내용이 되겠습니다.
김민주 위원   그런 것 같으면 제가 보기에 이 조감도를 이렇게 보면 사실상 위에 주차장을 확보를 해주고 밑에 푸른 숲이 조성돼 있는 이런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이 결국은 조금 편익을 제공해 주는 그런 걸로 비친다는 이런 얘기입니다. 
  그래서 이게 과장님 생각에 진행하는 데 문제가 물론 있어서 한다고 했지만 제가 객관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부지를 주차장을 확보해 주는 그런 형태가 되지 않나? 물론 주차장을 확보해 주는 것 또한 나쁘지는 않습니다마는 그러나 군민의 한 사람으로 본다면 그런 형태가 시선이 곱지는 않지 않겠느냐? 그렇게 생각이 들어서 질의를 해봤습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김민주 위원   이상입니다. 
○재무과장 신승호   예, 잘 알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김민주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과장님, 비봉산 푸른문화길에 대해서 사업 내용을 조금 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나요?
○재무과장 신승호   위원장님, 세부적인 내용은 해당 부서장한테 상세히 설명을 받도록 제가 요청을 드리겠습니다.
○위원장 오호열   그래요. 그럼 지금 그 설명이 가능하나요?
○재무과장 신승호   예.
○위원장 오호열   그럼 부탁드릴게요. 
  나오시는 대로 설명하도록 하고 또 위원님들 다른 건에 대해서 질의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 토론할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 토론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질의 토론을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 및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사일정 제1항, 2024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본위원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내일 10시부터 본위원회 소관 부서의 2024년도 예산안 예비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의견이 없으면 산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45분 산회)


의성군의회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