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의성군의회 회의록

Uiseong 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2회의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성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 1월 26일(목)  11시00분


제262회 의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인사말씀(의성군수)
1.  폐  식

(사회 : 의정계장 신종인)


(11시00분 개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2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애국가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직접 부르지 않고 반주로 대체하겠습니다.
    (애국가 연주)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광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광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주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3년도 첫 회기가 시작되는 매우 뜻깊은 날입니다.
  먼저 희망으로 충만한 새해를 맞아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올해도 군민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대 역점과제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주요 정책사업 및 예산 조기집행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아픔을 헤아리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262회 임시회는 금년도 군정추진의 방향을 제시하고 계획을 세우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 하겠습니다.
  특히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시 평소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보고 느낀 군민의 뜻을 가감 없이 반영하여 알찬 군정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현명한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2023년 의성의 희망과 비전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의성군의회는 계묘년 새해에도 군민을 위한 군민 중심의 의정을 적극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아무쪼록 2023년 새해는 모든 분들께서 원하시는 일들을 원만히 성취하시고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김주수   군수님께서 인사말씀을 하시겠습니다.
○군수 김주수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민선 8기를 시작한 지도 벌써 7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화합과 안정 속에서 여러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김광호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과 군민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은 민선 8기 의성군정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새로운 4년의 밑그림을 그려나가는 중요한 해입니다.
  군민이 행복할 때 지역이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우리군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희망, 행복, 감동이라는 3대 핵심가치에 중점을 두고 군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비록 대내외적인 경기침체와 초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등 지역이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재하지만 저를 비롯한 900여 공직자는 군민을 위해서 지혜를 모으고 더욱 단결하여 우리군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래 의성의 경제와 사회를 새롭게 변화시킬 
신공항과 함께 공항 건설에 명시된 공동합의문과 공항과 연계한 발전전략을 구체화하고 이주가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불편함이 없도록 현실성 있는 지원 대책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축순환농업 정착을 유도하여 친환경적인 농업환경을 조성하고 로컬푸드와 연계한 푸드플랜 패키지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생산, 유통, 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미래성장 산업인 바이오밸리 산업단지를 차질없이 조성하고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관련 기업을 유치하여 청년이 정착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을 위한 고민들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재생사업과 드론산업, 청년정책 등 핵심정책을 차질없이 실행하여 의성의 미래를 위한 커다란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262회 임시회는 2023년도 예산안을 바탕으로 수립한 각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군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듣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건전한 비판과 함께 효율적인 군정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 주시면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262회 의성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를 축하드리며 계묘년 새해에도 의성군의회가 무궁히 발전하고 의원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5만 군민 모두의 사랑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지난 1월 1일자 인사에 따른 간부공무원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호명되신 분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부공무원 인사)
○이상으로 제262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28분 폐식)


의성군의회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