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의성군의회 회의록

Uiseong 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66회 의성군의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의성군의회사무과


일  시  1999년7월13일(화)  11시

장  소  총무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67회의성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건

  1.     심사된안건
  2. 1. 제67회의성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건

(11시45분 개의)

○위원장 이성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6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전문위원으로부터 보고사항이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박성규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위원회에서는 의장으로부터 협의요청된 제67회 의성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건에 대하여 심의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67회의성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건 

(11시46분)

○위원장 이성한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66회의성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건을 상정합니다.
  의회사무과장 협의안건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김용학   
  의회사무과장 김용학입니다.
  의사일정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날입니다. 11시에 개회식을 하고, 지금 잠정 추이는 19일경으로 봅니다만 11시에 개의를 하고 첫째 날은 67회의성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금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에대한제안설명의건, 세 번째 주요사업추진현황현지확인승인의건, 네 번째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및간사선임보고의건, 회의록서명의원선임의건, 마지막으로 휴회의건이 상정되겠습니다.
  다음에 3일간은 상임위원회별로 활동이 있겠습니다. 내용은 주요사업추진현황현지확인이 포함됩니다.
  다음 7월23일경이 되겠습니다. 상임위원회 활동으로서 주요사업추진현황현지확인결과 정리 및 의성군고문변호사조례 외 세 건의 조례안 심의가 있겠습니다.
  다음 24일에서 27일까지 3일간은 일요일이 하루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휴회를 하고 상임위원회별로 활동을 하는데 금년도 1회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겠습니다.
  다음 28일부터 29일 예정으로 2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으로서 역시 금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30일쯤이 되겠습니다. 금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 확정과 조례안 네 건 그리고 주요사업추진현황현지확인결과보고서채택의건, 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을 심의, 의결하고 폐회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성한   
  의회사무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회사무과장의 설명 중 의문사항이나 질의하실 위원이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정진 위원   
  전정진 위원입니다. 과장님, 상임위원회별로 현지확인을 하는데 그러면 총무위원회하고 산업건설위원회를 갈라서 합니까, 아니면 전번에 위원님들간에 그런 이야기가 있었는데 동부 위원들은 서부로 가고 서부 위원님들은 동부로 가고 그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어떤식으로 하실는지요?
○의회사무과장 김용학   
  이것은 위원님들 뜻에 따라서 상임위원회별로 하든지 아니면 권역별로 교환하든지 위원님들 뜻에 따라서 결정을 지우겠습니다.
전정진 위원   
  이상입니다. 
신준수 위원   
  신준수 위원입니다. 위원장님 이제 본위원이 생각할 때는 전정진 위원님도 좋은 말씀하셨는데 이번에 주요사업추진현황현지확인에 대해서는 과에서 사전에 계획을 세웠을 줄 알고 있습니다만 지난번에 현지확인한 것만 주요골자로 합니까, 아니면 본위원이 생각할 때 그 앞서 군정질의라든가 그런 사항을 총괄해서 우리가 자료를 수집했을 때 전체를 관장해서 하도록 합니까? 그 점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시고 그 다음에 권역별로 서부는 동부로 가고 동부는 서부로 간다고 하시는데 본위원의 생각으로는 산업건설위원회는 총무위원회로 저번에 간 지역을 서로 바꾸어서 총무위원회가 갔는 데는 산업건설위원회가 가고 산업건설위원회가 갔는 데는 총무위원회가 가면 안 되겠나 합니다.
권종규 위원   
  위원장님, 권종규 위원입니다. 이제 방금 신준수 위원님의 의견이 참 바람직하고 뜻은 있습니다만 매년 사업현지를 가볼 때는 자기 면내 사업현장을 지적을 하게 되면 그 읍면장 보기도 그렇고 상당히 어려운 문제점이 있어가지고 본위원의 의견으로서는 산업건설위원회와 총무위원회를 총 망라해서 자기 면내 의원은 자기가 가지 않도록 그런식으로 한 번 검토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고요. 두 번째로는 지난번에 우리가 현지에 가서 지적한 사항들을 체크를 해서 다시한번 현장을 가보는 방법, 과연 시정이 되었나, 안 되었나, 안 되었으면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안 있겠느냐, 무엇 때문에 안 되었는지 그런 것도 서로 검토를 해서 이번 현지확인은 정말로 알차고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현지확인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바램에서 본위원이 제시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성한   
  이제 세 분의 위원님께서 말씀이 계셨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어떤 방법을 채택하실지 제가 처음부터 묻겠습니다. 
  저 자신도 생각하기에 의장님하고도 약간의 말씀이 있었습니다만 아마 자기 면의 사업을 출신 의원님이 안 가시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느냐, 이렇고 의장님하고 이전에 사업을 발췌한 것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먼저 번에 것을 전체 망라해서 했습니다만 대충 큰 사업장을 발췌를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지적된 사업장에 꼭 가본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느냐 생각합니다. 위원님들 어떠하신지요?
신준수 위원   
  위원장님, 상당히 좋은 말씀하셨는데 본위원이 생각건데는 사업비가 억단위, 많은 금액을 발췌해서 한다는 것도 이유가 있는데 본위원이 생각할 때는 적은 사업비일수록 담당 실무부서에서 소홀하고 안일하게 생각하는게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금액이 적은 그런 사업장도 발췌를 해서 포함을 했으면 싶습니다.
○위원장 이성한   
  예, 이제 신준수 위원님 말씀하신 것을 추가해서 위원님들께서 자기 읍면이라든지 과거와 같이 어느 사업장을 이렇게 선정을 해주시면 이틀간 나가는 것으로 이렇게 했으면 싶습니다.
전정진 위원   
  좋습니다.
권종규 위원   
  신준수 위원님 말씀대로 적고 큰 것을 망라해서 현장을 한 번 답사하는 것도 바람직한 상을 탈 수 있다고 봅니다.  동의합니다.
○위원장 이성한   
  그러면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질의를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11시53분)

  다음은 토론할 순서입니다만 생략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많음)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7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99년7월19일부터 7월30일까지 12일간으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많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금일 본위원회 소관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산회를 하고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54분 산회)


의성군의회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